객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 작성한것
객체는 클래스에 의해 만들어진다.
oop의 4대 특징
oop > Object Oriented Programming
01. 추상화(Abstraction)
프로그램에서 필요한 공통적인 기능 및 속성들을 추출하고 불필요한것을 제거하는 과정
중요한 건 내가 구현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어떤 목적을
가지고 만드는지 생각해야 한다.
02. 캡슐화(Encapsulation)
변수 >>> 배열 >>> 구조체
값 1개 >>같은 자료형 값 여러개 >> 자료형이 다른 변수들 묶음
클래스 구조체 : 정보은닉(접근 제한을 설정)
캡슐화: 클래스 안의 멤버변수(field)에 클래스 밖에서는 접근 못하게 하는것 --> Private 이 원칙이다.
03.상속(Inheritance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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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.다형성(Polymorphism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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